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

오즈코딩스쿨_오즈단 1기 후기 - '채팅 앱 만들기'

대학생 대외활동을 알아보던 중,

오즈코딩스쿨에서 오즈단 1기를 모집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웹 개발을 접할 수 있을 듯하여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그래픽과 코딩에 관심이 있으니 자연스레 웹개발에도 시선을 두고 있었는데

정말 운이 좋게도 대외활동+자기계발+재미 이 3가지를 모두 챙길 수 있는 기회..!

신청을 안할 이유가 없었지 암-ㅎㅎㅎㅎ

 

--------------------------------------------------------------------

 

오즈단 1기에 제공해준 강의는

"하루 만에 채팅 앱 만들기"

수강완료하고 쓰는 글이라 100% 수강으로 뜬다 뿌듯ㅎㅎㅎㅎㅎㅎ

대략 1시간 30분? 2시간 이내로 끝낼 수 있는 짧은 강의였지만 내용이 되게 알찼다고 생각한다!

 

 

 

이런 식으로 목차와 영상이 구성되어 있다.

여러 코딩사이트에서 대외활동을 해보고 공부를 해본 사람으로써 느끼기에,

오즈코딩스쿨은 UIUX가 깔끔하고 편해서 좋았던 것 같다.

또 웹개발은 단순히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이뤄지는거라 생각했는데 atom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기에 다양한 툴을 다룰 수 있는 기회였다.

연습, 실습 2단계로 웹사이트 공부를 하는데 위 이미지는 연습용으로 만져봤던 사이트이다.

제대로 된 채팅 웹페이지 역시 만들긴 했는데.. 백그라운드 컬러나 모양, 기능을 조금 바꿔서 학교 에브리타임에 익명 채팅웹페이지라고 올렸기에 그냥 비공개 하기로 했다.

 

 

마무리로 이렇게 수강증도 받았다!

 

그리고 전체적인 강좌의 느낌을 보자면..

1. 단시간에 핵심 내용을 익히기 좋다.

: 짧은 길이라서 정~~~말 고급 내용을 배울 순 없지만 웹 개발을 경험하고 싶은 입문자에겐 꽤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설치부터 단순 개념까지 설명해준다는 점이 가장 메리트인 듯!

2. 실습을 하면서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 타 사이트의 일부 강의들은 코딩 문법이나 너무 단순한 출력만을 교육하곤 고퀄리티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하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강좌는 실제로 익명 채팅 앱을 만들어 보게끔 지도를 해주기 때문에 확실하게 배워갈 수가 있다. 필자도 덕분에 Node.js 나 atom를 경험할 수 있었고, 특히 Firebase를 익힐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좋았다. 이것만 알아도 기술만 더 있으면 자유롭게 사이트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3. 추가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유료 강좌가 존재하는데 실제 결제를 고민할 만큼 강좌의 질이 너무 좋다.. 

: 개인적으로 코딩 강좌 가격대가 어느정도 있기에 구매를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사람인데 해당 강좌를 통해선 많은 정보를 얻었기에 욕심이 생기는 것 같다. 그만큼 질이 좋았다.

 

=============================================

▽ 오즈코딩스쿨 과정 소개

===============================================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을 만들고 있는 기업인 넥스트러너스의 ‘오즈코딩스쿨’에서 전액 무료 국비 교육인 ‘린스타트업 맞춤형 Serverless MVP 개발 전문가 양성 과정 2기’의 수강생을 모집 중입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린스타트업 맞춤형 Serverless MVP 개발 전문가 양성 과정’은 웹 풀스택 개발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총 840시간, 5개월간 오프라인에서 진행되어 단 30명 만을 대상으로 소수 정예 교육을 진행합니다.

  • 오즈코딩스쿨 홈페이지 링크 : https://bit.ly/3NHxf8Y
  • 선발 요건 :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있거나 발급 가능한 전 국민 대상
  • 모집 마감 : 23.03.29. – 23.04.30.
  • 수강 기간 : 23.05.10. – 23.10.11. (840시간)
  • 교육 시간 : 평일 10:00 ~ 19:00
  • 합격자 발표 : 모집 기간 내 상시 발표

----------------------------

코딩을 처음 접하는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천천히 따라올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100%, 9 to 6 전일 담당 매니저와 실습코치가 있어 누구도 뒤처지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비중은 다른 코딩부트캠프 대비 압도적으로로 많은 45%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기업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통해서 실무와 유사한 수준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특히 수강생 프로젝트는 기획부터 기업의 관계자가 밀접하게 참여하여, 우수한 프로젝트는 참여기업의 서비스에 실제 반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즈코딩스쿨의 커리큘럼과 교육은 카이스트 전산학 석사이자, 다양한 스타트업에서의 CTO 경험이 있는 오즈코딩스쿨의 원장인 이한별 대표가 직접 기획에 참여했습니다.

이한별 대표는 학점 2.8점에서 억대 연봉 개발자까지 커리어 패스를 직접 쌓아올린 개발자 출신 대표로, 교육에 참여하는 수강생에게도 자신과 같은 커리어 패스를 쌓을 수 있도록 교육을 설계했다고 합니다.

모집 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며 코딩 테스트나 복잡한 자기소개서 없이도 단, 5분 만에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즈코딩스쿨 #코딩부트캠프 #개발자취업 #국비교육 #비전공자

※ 오즈코딩스쿨 홈페이지 링크 : https://bit.ly/3NHxf8Y

 

오즈코딩스쿨 - 2023년 개발자 취업, 마법처럼 가능! | 오즈코딩스쿨

누구나 마법처럼 빠르게 개발자를 성장시켜주는 코딩 학교! 지금 오즈코딩스쿨에 입학하고 2023년에는 개발자가 되세요.

ozcodingschool.com